본문 바로가기

긍정리뷰

인플루언서마케팅 쿠팡도 스타트


인플루언서마케팅 쿠팡도 스타트




로켓배송의 쿠팡맨으로 새로운 물류시스템을 구축했지만 지속적인 적자를 보이고 있는 쿠팡.

개인적으로는 로켓배송도 쿠팡맨도 친절하고 빨라서 애용하고 있다. 그런데 쿠팡에서 인플루언서마케팅을 시작한다고 하니 귀가 솔깃해진다.

쿠팡의 인플루언서마케팅은 과연 어떤 내용일까?






인플루언서마케팅


먼저, 인플루언서마케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 


Influencer "인플루언서"는 [영향력 있는 개인]

이라는 의미로 Influencer marketing 이란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마케팅의 방법이다. 


영향력 있는 개인이라는 의미는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으로 SNS가 발달하면서 생긴 신조어다. 

SNS 채널별로 수십에서 수백만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들은 기존의 셀럽들 처럼 유명하거나 연예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타인에게 영향을 끼치기 시작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채널로 영상제작 혹은 제품 체험 등의 홍보 형태로 이루어지며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쿠팡의 인플루언서마케팅은?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 선택을 해서 인플루언서들의 SNS 혹은 유튜브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채널에 광고를 한다. 

해당 광고를 보고 클릭으로 매출이 발생하게 되면 3%의 커미션을 주는 시스템이다. 


이미 아마존에서 제휴마케팅을 시작 하고 있었으며 최근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많이 쓰는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다.


쿠팡파트너스를 자체적으로 개발해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온라인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쿠팡회원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기사 원문 전체보기